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북한 불량 포탄으로 자폭하는 러시아 탱크 이야기 알아보기

by 브래드파파 2023. 12. 12.

지난 11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서 북한이 러시아에 그동안 수많은 전쟁 보급 물품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줬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흥미로운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바로 러시아 탱크들이 자폭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웃기게도 북한의 불량 포탄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오늘 포스트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북한의 불량 포탄

북한 불량 포탄-1
북한 불량 포탄-출처: 엑스

 

북한의 불량 포탄 논란은 12일 우크라이나 군사 매체인 디펜스 익스프레스와 폴란드의 매체인 에싸뉴스에서 시작됐습니다. 최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선에서 포를 쏘기도 전에 폭발하는 사고가 목격되는 일 있었는데요. 이런 사고의 원인으로 최근 전선에 투입되기 시작한 북한제 포탄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한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 북한에서 제공한 포탄을 분석한 모습도 공개됐는데요.

 

북한산 NDT-3 152mm 포탄을 분석한 결과 포신 내부의 전선 부품이 빠져있는 경우, 충전된 화약이 균일하지 않아 연소의 강도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는 우려, 밀봉이 필요한 부분의 훼손으로 습기 유입, 그리고 포탄에 포함된 장약 분말의 양이 천차만별인 점 등이 북한제 포탄의 품질이 낮다는 근거되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정보통에 의해 러시아군은 북한이 보낸 탄약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탱크 내에서 포탄이 폭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거리가 제멋대로이기도 해 러시아군의 우려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 관련 뉴스 바로가기

북한 불량 포탄-2북한 불량 포탄-3북한 불량 포탄-4

 

2. 마치며

북한의 러시아군 포탄 보급 소식은 안타까운 소식 중 하나였는데요. 이번 포탄의 불량으로 인한 소식도 크게 반갑지만은 않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전쟁이라는 것 때문에 사라져 가는 수많은 인명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하루라도 빨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끝나기를 바라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