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견데믹 ? 미국에서 번지는 의문의 견데믹 사건 알아보기

by 브래드파파 2023. 11. 23.

최근 미국에서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반려견 호흡기질환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견데믹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인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미국에서 번지는 의문의 견데믹 사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견데믹이란?

반려견 1

 

현재 미국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발려견에게서 발견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반려견들이 폐렴에 걸려 일부는 폐사에 이르고 있는 현상을 두고 견데믹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2. 견데믹 치료방법

견데믹의 가장 큰 문제점은 원인과 치료방법이 알려져 있지 않다는 것에 있습니다.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기존 항생제를 포함한 일반적인 동물의약품을 통한 치료를 하더라도 상태의 악화를 잠시 늦출 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존재하는 호흡기 질환 진단 검사방법으로는 진단이 어려워 어떤 병원균에 의한 것인지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런 이유는 병원체의 크기가 일반 박테리아군보다 작아 발견하기 어려우며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이 쉽지 않은 매우 이상한 박테리아이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견데믹 현황

현재 미국 전역에 걸쳐서 확산하고 있는 견데믹의 호흡기질환 사례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은 오리건주입니다.

 

오리건주에서 지난 8월부터 해당 호흡기질환이 발생했으며, 현재 200건 이상을 확인되고 있으며, 호흡기 질환에 걸린 개는 폐사한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해당 호흡기 질환이 확산하고 있는 지역은 콜로라도, 캘리포니아, 인디애나, 일리노이주, 워싱턴, 아이다호, 조지아, 플로리다 등 주요 주에서 발병사례가 연이어 보고되고 있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우려 섞인 눈초리로 해당 상황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4. 견데믹을 억제하려면

미국의 보건당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반려견이 호흡기 질환 증상을 보일 경우 수의사를 통해 바로 진단 및 치료를 받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28일 동안의 격리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내 반려견이 호흡기 질환 증상을 가지고 있는 감염 겸과 접촉했을 경우 14일의 격리를 해야 한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 관련 뉴스 바로가기

 

미국서 번지는 의문의 ‘견(犬)데믹’

원인을 알 수 없는 개 호흡기질환이 미국 전역에서 확산하고 있다. 22일(현지시각) 미국 CBS와 NBC 등은 의문의 호흡기질환이 반려견주들을 긴장케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 오리건주 농무부에

v.daum.net

 

5. 마치며

코로나19로 팬데믹이라는 말에 정말 민감한 세상입니다. 이번 견데믹이라는 말은 반려견만을 숙주로 한 새로운 박테리아에 의한 호흡기 질환인데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수많은 박테리아가 있다는 게 놀라우면서도 걱정이 앞섭니다.

 

이런 알려지지 않은 박테리아들이 언제 어디서 우리 인류에게도 영향을 미칠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이번 견데믹 상황도 하루빨리 진정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려견2반려견 3반려견 4